- 견적요청 서비스 제휴사 이용약관 -
본 약관은 주식회사 카랑(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자동차 수리 견적요청 수신"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업체(이하 "제휴사"라 합니다) 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태블릿, 휴대용 단말기 등의 각 종 유무선 장치)와 상관없이 제휴사브랜드명을 가지고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2.“제휴사"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제휴 계약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 신청업체를 말합니다.
3.“게시물” 이라 함은, 제휴사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제휴사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휴사 전용웹내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일정기간 서비스내 공지하고, SMS,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제휴사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제휴사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5. 제휴사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제휴사는 제13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 승낙 후 상호 협의한 날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요금납입을 확인한 후 서비스 사용의 승낙을 득하여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등)
1.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공지사항, SMS 등의 전자적 방식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유료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제휴사에게 반드시 제1항의 규정에 따라 SMS등의 전자적 방식을 통하여 이를 고지하며 제12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합니다.
제 6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회사가 제휴사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되며, 제휴사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에 관한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해당 제휴사에게 귀속됩니다.
제 7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다음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제휴사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제휴사가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②제휴사가 제9조ㆍ제10조ㆍ제11조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③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④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⑤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⑥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⑦허위 견적 3회 또는 제휴사 불만신고 3회시 회사는 제휴사에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의 잘못된 신고 또는 주관적인 의견일 경우에는 상호 협의를 통해 판단합니다.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제휴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제휴사와 상호 협의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이나 SMS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제휴사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휴사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9 조 (제휴사의 의무)
1. 제휴사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제휴사정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ㆍ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④다른 제휴사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⑤정크메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⑥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⑦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⑧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⑨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SMS로 발송하는 행위
⑩다른 제휴사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⑪다른 제휴사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ㆍ저장ㆍ공개하는 행위
⑫불특정 다수의 제휴사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⑬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제휴사는 수리한 차량의 수리부위에 하자가 발생할 경우 수리 출고일 기준으로 1년동안 무상으로 하자보수를 위한 시공을 해야 합니다.
3. 제휴사는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ㆍ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휴사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는 제휴사가 제1항ㆍ제3항의 행위를 하거나, 2항의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양도금지)
제휴사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양도ㆍ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1 조 (이용요금의 납입)
1. 제휴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출금일에 회사가 정한 결제방법으로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①제휴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매월 말일 정해진 서비스 이용료가 자동출금되며, 미출금시 5일 단위로 재출금됩니다.
② 서비스 이용료의 미납이 30일을 초과하면 회사는 제휴사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시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제휴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견적요청을 수신하기 위해서는 최소 1만원 이상 잔액을 충전해 두어야 합니다.
④제휴사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수신을 위해 사전에 설정한 수신지역에 견적요청이 등록되면, 정해진 수신 이용료는 미리 충전된 잔액이 차감되는 방식으로 자동 과금됩니다.
2. 제휴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최초 제휴사의 신용카드를 웹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① 최초 등록시 1회에 한하여 1만원의 등록비용이 과금됩니다.
3.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제휴사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제휴사는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신속ㆍ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제휴사가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제휴사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제휴사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제휴사가 서비스 해지요청을 하는 경우 자동출금은 별도의 신청없이자동 해지됩니다.
제 12 조 (이용요금의 환불 및 이의제기)
1. 제휴사가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 회사는 과오 납입한 사용료를 환불할 책임이 있습니다.
① 동일한 날, 동일한 사용자가 동일한 수신지역에 동일한 견적문의를 요청하는 경우
②제휴사에서 시공서비스의 제공이 불가한 견적문의가 등록되었을 경우
2. 회사가제휴사에과오 납입된 사용료를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한 과금의 환불이 발생할 경우 제휴사는 언제든지 환불요청을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익월 1일 직전 1개월간 발생한 과오 납입한 요금을 정산하여 이를제휴사에 환불합니다.
② 환불방법은 과오 납입한 금액만큼 잔액에 충전을 하는 것으로 대체합니다.
③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한 회사의 책임은 견적요청 수신일 기준 30일 이내입니다.
3.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제휴사가납입한 금액의 전액을 환불합니다.
①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②제휴사가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③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4. 제3항의 사유 또는 서비스의 중단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회사는 남은 유료서비스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그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적으로 제휴사에게 환불합니다.
5. 제휴사는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6. 제휴사가 제9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제휴사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제휴사에게 대하여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7. 전액 환불의 경우 제휴사가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한 잔액의 충전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 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8.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매월 정산하여 정해진 날에 환불하는 것으로 하며,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이자율은 연리 11%로 합니다. 단, 환불에 제휴사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 제휴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9.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제휴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제휴사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제 13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제휴사는 언제든지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제휴사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제휴사의 개인정보 등을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제휴사의 모든 개인정보 등은 삭제됩니다.
3. 제휴사가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휴사가 작성한 게시물 중 프로필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제휴사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이의 삭제를 원하는 경우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절차에 따라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제휴사”이 제9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14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제휴사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③제휴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④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제휴사가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제휴사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제휴사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제휴사 상호간 및 제휴사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제휴사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2015. 11. 11)
(2020.05.01) 개정